2011년 2월 11일 금요일

웹페이지를 스크랩 가능한 NetFront Life Browser v2 사용기



NetFront Life Browser v2.0



지원버전 : Android 2.1~2.3
지원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NF Life Browser의 중요 특징은 웹페이지를 스크랩해서 MMS/이메일/트위터/에버노트 등으로 공유하거나 스크래북으로 관리하는 페이지 스크랩 기능입니다.

스크랩 기능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그 밖의 주요 기능에 대한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크린샷이 많은 관계로 다소 스크롤의 압박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통합 페이지 관리자



최초에 앱을 구동 시 보이는 화면이 위와 같은 통합 페이지 관리자 화면입니다.

상단에는 현재 열려있는 페이지의 목록이 표시되고, 아래에는 북마크 표시됩니다.

북마크는 마치 서류철을 넘기듯이 아래 위로 드래그해서 넘겨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면 방문 기록 리스트가 표시되며, 반대의 경우 스크랩북이 표시됩니다.

참고로 태블릿에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한 번에 4개의 오픈된 페이지가 표시되고,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아래와 같은 UI로 표시됩니다.



2. 틸트 모드

틸트 모드는 가로보기와 세로보기의 일종의 하이브리드 형태입니다

세로보기 시에는 폰트가 너무 작다는, 가로보기에는 텍스트가 많이 표시되지 않는 단점을 상호 보완해서 단말기를 살짝 대각선으로 기울이면 웹페이지가 대각선으로 기울여져 보입니다.



3. 페이지 미리 보기


새로 로딩하는 웹 페이지가 로딩 시간이 길어질 경우, 오른쪽 아래에 작은 섬네일 이미지로 로딩할 페이지를 미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잘 못 선택하였거나, 원치 않는 페이지인 경우 미리 보기를 보다가 취소할 수 있습니다.


요즘 3G 네트워크 속도가 빨라서 크게 미리 보기 화면이 뜨는 경우가 많지는 않습니다.


4. 페이지 스크랩

페이지 스크랩 기능은 NetFront Life Brwoser 기능 중에 가장 유용하고 유니크한 기능으로 생각됩니다. 

웹페이지 내용을 마음대로 오려내어 스크랩북에 붙여넣거나,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MMS/이메일/트위터/에버노트 등으로 전달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바에서 가위를 선택하게 되면 페이지 스크랩 모드로 들어갑니다.

이 때 스크랩을 원하는 부분을 실제로 잡지를 스크랩할때 가위질을 하듯이

자유롭게 손가락으로 드래그 해서 스크랩 할 부분을 선택합니다.

스크랩의 경우 잘라내기로 스크랩북에 붙여넣을 수도 있고, 공유 기능을 통해 공유도 가능합니다.

우선 공유 기능 부터 확인 해보겠습니다. 스크랩 완료 후 팝업 메뉴에서 공유를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공유가 가능한 목록이 표시됩니다.



공유 기능은 아래와 같이 트위터 / 에버노트 / 이메일 / 메시지(MMS) 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공유 시 스크랩한 부분이 캡쳐되어 PNG 이미지로 첨부되며, 해당 페이지의 URL이 함께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단 위와 같은 공유를 위해서는 각각의 어플리케이션이 미리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에버노트로 공유하기 위해서는 에버노트 앱이 미리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5. 스크랩북

마지막으로 스크랩을 관리할 수 있는 스크랩 북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지 스크랩을 통해 수집한 스크랩들은 스크랩 내역에 저장이 됩니다.

통합 페이지 관리자에서 스크랩북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스크랩 내역을 선택하시게 되면 현재 스크랩된 스크랩 조각들이 표시되며

스크랩을 가볍게 한번 탭하게 되면 스크랩이 스크랩북으로 이동됩니다.

이동된 스크랩은 드래그를 통해 자유롭게 위치 조정이 가능합니다.

스크랩 내역 버튼을 한번 더 클릭하면 스크랩북 편집이 끝나게 됩니다.

스크랩북에서 개별 스크랩을 터치하게 되면 팝업 메뉴가 표시됩니다.

팝업에는 스크랩을 한 페이지의 제목과 URL이 표시되며 세가지 메뉴가 제공됩니다.

[열기]를 통해 웹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공유]를 통해서 위 페이지 스크랩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동일하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